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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바스가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 "와리뷰"와 블로그 "URBAS" 의 사이버몰 이용약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어바스 댓글 0건 조회 520회 작성일 21-04-20 21:31

본문

사이버몰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어바스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스마트 스토어 “와리뷰” (https://smartstore.naver.com/wareview), 와 네이버 블로그 “URBAS” (https://blog.naver.com/urbas)를 (이하 "몰"이라 한다)을 통해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는 자(이하 "이용자"라 한다)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몰"에 회원등록을 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란 "몰"에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구매자"란 회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한 회원을 말합니다.

5) "버튼"이란 "몰" 내부에서 클릭 등의 방식으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개체를 말합니다.

6) "상품"이란 물품, 용역 등 회사가 제공하는 유무형의 재화를 말합니다.

7) "상세정보"란 상품의 가격, 재고, 길이, 색상, 무게, 사진 등 상품의 모든 속성을 말합니다.

8) "판매자"란, 회사가 정하는 방식으로 "몰" 내부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9) "약정"이란 구매, 제작, 배송, 중개, 중계, 당첨 등 서비스 내부에서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계약을 말합니다.

10) "영업일"이란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 등을 제외하고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날을 말합니다.

2. 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 내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상호, 대표자의 성명, 영업소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과 함께 "몰"의 초기 서비스 화면 또는 버튼으로 연결된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 서비스 화면 또는 버튼으로 연결된 화면에 30일 간 게시합니다.

4.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거부 의사 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은 약관 일부분만을 동의 또는 거부할 수 없습니다.

6. 비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한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다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상품 분류 및 상품 상세정보 제공 서비스

2) 구매 계약 체결 관련 서비스

3)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4) 할인, 이벤트, 프로모션, 광고 정보 제공 서비스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와 판매자는 상품의 품절, 상품의 상세정보의 변경, 배송 일정의 변경 등 서비스의 중대한 내용이 변경된 것을 확인했을 경우, 해당 내용을 "몰"에 반영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기록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차이를 둘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인터넷 장애 등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임시로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와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몰" 내부의 회원가입 버튼으로 연결 화면의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비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화면에 이용승낙을 표시하는 방법 등으로 의사표시를 하면서 체결됩니다.

2. 승낙은 신청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처리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사는 다음의 경우 회원가입을 유보 및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이하의 개인

2) 법인 사업자, 개인 사업자, 간이 사업자

3) 기존 회원과 동일한 아이디, 핸드폰번호를 이용할 경우

4) 입력한 회원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제7조 2항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6) 설비 및 기술 상 지장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7)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인정하는 경우


제6조(개인정보의 관리 및 보호)


1. 회원이 회사와 체결한 서비스 이용계약은 처음 이용계약을 체결한 본인에 한해 적용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정보에 변동이 있을 경우, 즉시 "몰" 내부의 개인정보 수정 메뉴 등을 이용하여 정보를 최신화해야 합니다.

3. 회원은 본인의 "몰"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양도 및 대여할 수 없으며,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4. 회원은 본인의 "몰" 아이디를 이용하여 타인의 구매를 대리 계약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의 "몰"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했을 경우 바로 "몰" 내부의 문의 창구에 알려야 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 이에 즉시 따라야 합니다.

6.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7.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은 "몰" 내부의 탈퇴하기 버튼을 눌러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요청을 확인한 후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의 약정이 종료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탈퇴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다음의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회원의 동의 없이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제5조 3항의 회원가입 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될 경우

2) 제15조에 해당하는 금지행위를 할 경우

3) 이 약관의 이용자의 이행 및 비이행를 명시한 조항에 따르지 않았을 경우

4. 3항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보합니다. 단, 이미 체결된 구매계약이 제11조 2항에 해당하지 않아 취소되지 않을 경우에는 이 약관을 계속 적용합니다.

5. 3항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종료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보)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보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공한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우편 등을 이용합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보를 할 경우, "몰"의 서비스 초기 화면에 이를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보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30일 이내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통보 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9조(구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1. 상품의 구매계약은 회사가 제시한 "몰" 내부 상품의 판매 조건에 대해 회원이 응하여 구매 의사표시 및 대금 결제를 완료하고, 회사와 판매자가 이를 승낙하는 의사표시를 하면서 체결됩니다.

2. "몰"에서 구매계약을 체결한 상품에 대한 대금은 회사가 제공하는 카드, 가상계좌 등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3. 구매자는 마이페이지에서 상품, 수령지, 결제금액, 결제방법 등 "몰"에서 체결한 구매계약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구매자가 일정 기간 내에 대금 결제를 완료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구매계약을 구매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구매자는 수령인, 연락처, 배송지 등 구매계약의 상세 내용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몰" 내부 문의 창구를 통해 변경을 요청해야 합니다.

6. 회사는 배송 절차가 이미 시작된 이후 발생한 구매자의 구매계약 변경 요청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배송)


1. 회사는 구매자와 구매계약을 체결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노트북, 태블릿 등 품절 후 재제작에 오랜 기간이 소요되는 상품의 경우 최대 120일까지 배송 시작이 지연될 수 있으며, 이 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2. 회사와 판매자는 천재지변, 배송 중 분실, 품절 등 고의 및 과실이 없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발생한 배송 관련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구매자는 "몰"의 마이페이지 또는 배송 안내 통보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배송 조회 방법을 이용해 배송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배송 완료 예상일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상품을 수령하지 못했을 경우, 14일 내에 "몰"의 문의 창구로 해당 내용을 통보해야 합니다. 배송 완료 상태 이후 14일이 초과한 분실, 파손 상품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구매계약의 취소)


1.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의 배송이 시작되기 전, "몰" 내부의 마이페이지에서 환불 버튼을 눌러 구매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배송 준비가 완료 되었거나 배송이 시작된 후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 절차로 처리됩니다.

2. 회사는 다음의 경우 체결된 구매계약에 대해서 3영업일 내에 구매자에게 통보 후 구매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아니므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구매자가 작성한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2) 구매자가 제6조 1~5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3) 구매자가 제7조 3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4) 회사 또는 판매자의 실무 소요 시간, 근무 외 시간 등으로 인해 4조 2항을 이행하기 전, 재고 오류, 품절 등 잘못된 상세정보로 체결된 약정

5) 회사 또는 판매자의 착오 및 실수로 인해 소비자가의 90% 이하, 타 상품의 이미지 등 잘못된 상세정보로 체결된 약정

6) 회사 또는 판매자가 천재지변, 폐업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3. 2항에 해당함에도 불구하고 구매계약이 취소되지 않았을 경우, 그 사유가 1~4호에 해당한다면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피해는 전적으로 구매계약을 체결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2조(반품 및 교환)


1. 구매자는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 내에 회사에게 반품 및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11조 2항 4~5호에 해당할 경우, 상품 수령일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반품 및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는 다음의 경우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단,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단, 전자기기의 봉인지, 비닐 포장 등 포장을 훼손하지 않더라도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포장을 훼손했을 경우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소비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또는 이와 유사한 상품

3. 구매자의 교환 요청 사유가 상품 하자 등 회사의 귀책 사유일 경우 회사가 반품 비용을 부담하며, 단순 변심 등 구매자 귀책 사유 시에는 구매자가 반품 비용을 부담합니다.

4. 구매자의 교환 요청에도 불구하고 재고가 없을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 요청은 환불로 처리됩니다.


제13조(환불)


1.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계약 취소 및 반품으로 인해 환불 사유가 발생할 경우, 3영업일 내 동일한 결제 수단으로 취소를 신청합니다. 반품 요청의 경우, 상품이 반품되고 12조 2항에 해당하지 않음을 확인한 뒤에 취소를 신청합니다.

2. 회사에서 취소를 신청했음에도 불구하고, 체크카드 및가상계좌 등 일부 결제 수단은 카드사 또는 결제대행사의 사정으로 인해 환불이 최대 30일까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니므로,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할인쿠폰)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상품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은 이용자 본인의 구매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를 할 수 없습니다.

3. 할인쿠폰은 품목, 기한, 금액 조건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해당 조건 외에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할인쿠폰의 분실, 기한 종료, 서비스 이상으로 인한 사용 불가 등의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금지행위)


다음 항목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피해를 입을 경우, 이용자는 그 피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1. 시스템 부정행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 외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버, 데이터베이스, 자료 등을 허가 없이 침입, 이용, 변조, 삭제 및 외부로 유출하는 행위

3) 다중 계정을 생성 및 이용하는 행위

2. 결제 부정행위

1) 타인의 계정 및 올바르지 않은 결제 수단으로 구매하는 행위

2) 금액, 쿠폰 등을 변조하여 정상적인 판매가와 다른 금액으로 구매하는 행위

3) 구매, 취소, 반품을 무분별하게 반복하는 행위

3. 그 외 업무 방해 행위

1) 재판매 등 영리적 목적으로 상품을 반복 또는 대량 구매하는 행위

2)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3) 회사의 모든 권리, 재산에 대한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침해 행위

4) 회사의 직원 또는 서비스 관리자를 사칭하는 행위

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서비스 및 상품과 관련없거나 허위의 게시물을 게시하는 행위

7) 이 약관의 이용자의 이행 및 비이행를 명시한 조항에 따르지 않았을 경우

8) 기타 현행법에 어긋나거나 서비스 제공에 있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행위


제16조(회사의 면책)


1. 다음 항목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는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배너, 광고 상품과 같이 버튼 및 하이퍼링크로 연결된 "몰" 외부 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서비스의 경우

2) 개인정보 최신화, 금지행위 등 이 약관에서 이용자의 이행 및 비이행를 명시한 조항에 따르지 않았을 경우

3)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일 경우


제17조(고객센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3영업일 이내에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3영업일 이내에 통보합니다.


제18조(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이용자 경우,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1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19조(기타)


1. 이 약관은 2021년 1월부터 적용 되었습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3. 이 약관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을 우선으로 합니다.

4. 이 약관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 중 안내 문구 등으로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